[2016년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 우수-펜타시큐리티시스템 `디아모`

D'Amo KMS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의 암호 플랫폼 `디아모(D`Amo)`가 다양한 고객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구축 가능한 암호 플랫폼으로 각광 받고있다.
디아모는 데이터 암호화 제품군과 공개키 기반구조(PKI) 제품군으로 나누어진다.
데이터 암호화 제품군은 정보기술(IT) 인프라를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네트워크 등 각 계층 데이터를 보호한다. 시스템 전체에 적용 가능한 6가지 암호화 방식과 24종 컴포넌트를 통해 고객 환경에 가장 적합한 암호 플랫폼을 제공한다.
디아모의 암호 플랫폼 구축 기반 제품은 `디아모 SG-KMS(Security Gateway Key Management System)`다. 디아모 SG-KMS는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한 하드웨어 일체형 키 관리 시스템이다. 다양한 암호화 환경에 대한 이슈를 하나의 관리도구로 운영한다. 다른 제조사와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IT시스템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키 관리를 지원한다. 회사는 보다 더 차별화된 키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양자 난수 생성기와 하드웨어보안모듈(HSM)을 추가한 `보안성 강화 패키지`를 출시했다. 현실적으로 추정이 불가능한 암호화키를 사용해 향상된 보안성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POS시스템 전용 보안 제품인 `디아모 POS`는 카드 리더부터 승인 서버, 유통사 서버, 카드사 서버까지 데이터가 전송되는 전 구간에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보안을 제공한다. 유출될 경우 피해 위험성이 큰 민감한 신용카드 정보에 대한 안전한 보안이 가능하다. 현재 전국 7개 밴(VAN)사에서 디아모 POS를 통해 안전한 POS 보안체계를 구축했다.
SAP 암호화 솔루션 `디아모 포 SAP`는 SAP가 자체 개발한 하나(HANA) 데이터베이스(DB) 연동 인증인 `ABAP 애드-온 디플로이먼트 서티피케이션(Add-On Deployment Certification)`을 국내 최초로 획득해 하나 DB 환경에서 암호화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이미지·녹취록·영상정보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 최적화된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한다.
디아모는 DB 암호 시장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한다. 회사는 디아모가 2012년부터 3년 연속 평균 39%로 `나라장터 DB암호화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약 3400개의 구축 레퍼런스를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디아모 수요가 증가한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전무는 “지난 1월부터 주민등록번호를 보관하는 기업에 대해 암호화 의무 규제가 강화돼 디아모 수요는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 2016. 06.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