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IBM 본사로부터 우수 파트너상 수상

Penta Security logo

2003년 3월 1일
정보보호솔루션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이 IBM 본사가 수여하는 <2003년 우수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BM Beacon Awards는 전세계 IBM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와 소프트웨어 협력에 있어 우수한 공헌을 한 회사에게 수여하는 행사이다. Beacon Awards는 IBM 본사가 파트너들에게 수여하는 상중 가장 권위가 있는 상으로 미국의 eWeek 등 주요 IT 잡지와 IDC, BCG 등의 리서치사, 컨설팅사 등의 주요 마케팅 담당자들이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난 17일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진행된 이번행사는 올해가 4회째로 전세계 (??)업체 파트너사 중 16개사가 각 분야 및 대륙의 대표로 선정되어 상을 받게 되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일본 도시바와 함께 한국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수상하였다.
펜타시큐리티는 자사 침입탐지시스템(IDS) ´사이렌´을 IBM의 티볼리와 연동하도록 개발하였으며, AIX 기반의 유일한 정부K4인증 예정 제품인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아울러 보안 분야에서IBM과의 적극적으로 비즈니스 협력을 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스코트 쿠퍼 IBM소프트웨어마케팅 부회장은 “본 상은 전세계 파트너 중 제일 뛰어나 업적을 이룬 회사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해당 기업은 향후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을 제공해 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펜타시큐리티의 기술력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연계는 기술과 시장의 흐름에 동참한다는 면에서 매우 중요하며 이는 펜타시큐리티가 창사 때부터 유지한 주요 사업기조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최근 ´전자정부사업´과 관련하여 행정자치부로부터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참조: IBM 본사 보도자료 IBM Beacon Awards Distinguish Outstanding Business Partner Achievements in 2002
* 펜타시큐리티시스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된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싱글사인온 ,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고객으로 행정자치부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에 자사 보안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펜타의 침입탐지시스템(IDS)은 정부 K4 1호 인증 획득, 지금까지 국내 IDS 시장에서 가장 많은 800여 카피를 구축 였으며, PKI 기술력은 정부 전자서명 인증기반 구축, GPKI 상호연동 기술표준 수립,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권 PKI 보안인프라 구축, 2000년 국내 최초 EAM(통합인증 및 권한 관리 솔루션) 개발 등으로 대표됩니다.
* 보충취재 및 문의
펜타시큐리티 마케팅팀 윤영필(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