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클라우드브릭 통해 유럽 시장 본격 공략

cloudbric_img (1)
유럽 시장 적극 공략 예정
펜타시큐리티가 클라우드브릭을 통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 이하 펜타시큐리티)은 클라우드 기반의 웹해킹 차단 서비스인 ‘Cloudbric(클라우드브릭)’을 주요 제품으로 내세워 지난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독일에서 개최된 ‘WorldHostingDays Global 2016(이하 WHD Global)’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WHD Global은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의 호스팅 및 클라우드 컨퍼런스로 전세계 호스팅 및 클라우드 사업자들의 네트워킹 및 상호작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박람회, 기조연설, 세션과 더불어 BierFest, ConneXion Party 등과 같은 교류의 장도 마련했다. 매 해 싱가폴,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며 올해에는 독일 유로 파크에서 개최되어 약 6600여 명이 방문, 210여개의 부스가 참여했다.
펜타시큐리티는 국내 보안 기업 중 유일하게 참가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웹해킹 차단 서비스인 클라우드브릭을 유럽의 IT 산업 종사자들에게 소개했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자들은 Cloudbric이 아시아∙태평양 시장점유율 1위 웹방화벽 WAPPLES(와플)의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점과 보안 지식이 부족한 일반 웹사이트 운영자를 위한 서비스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사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에디션 버전 두가지를 니즈에 맞춰 제공한다는 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펜타시큐리티에 따르면 특히 유럽의 많은 호스팅 및 클라우드 산업 관계자들은 기존의 웹방화벽 서비스와 달리 Cloudbric의 비즈니스 에디션이 그들의 웹서버 환경에 바로 설치되어 웹사이트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인프라에 큰 변화 없이 적용이 가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와 더불어 WHD Global 참가자의 약 65%가 기업의 최고경영진을 맡고 있어 실질적인 사업 파트너십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갈 수 있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전무는 “Cloudbric의 비즈니스 에디션은 호스팅 사업자가 인프라 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솔루션“이라며 “이번 행사는 유럽 IT 시장에 Cloudbric을 알리는 발판으로서 앞으로의 지속적인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 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 2016. 03.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