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웹방화벽으로 일본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본격화

Penta Security logo
‘와플 클라우드’로 DSR 클라우드서 클라우드형 WAF 서비스 출시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일본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다이와소프트웨어리서치(이하 DSR)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클라우드 보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5월부터 DSR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타 클라우드(STAR Cloud)에 ‘와플 클라우드(WAPPLES Cloud)’를 적용한 클라우드형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서비스 ‘STAR 클라우드 시큐리티 서비스 WAF(SCSS-WAF)’를 제공한다.
일본은 2009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육성 정책을 실시, 현재 클라우드 산업 시장 규모는 3831억엔(3조5000억원)에 육박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높은 숫자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힘입어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DSR은 자체적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여 호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시장은 지난해 6월 일본연금기구 해킹으로 125만명의 정보가 유출된 사건을 시작으로 개인식별번호인 ‘마이넘버’의 도입을 앞두고 일본 산업 전반의 정보 보안 취약성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본의 경제산업성 산하기구인 정보처리추진기구(IPA)에서는 지난 10월부터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소프트웨어 퇴출 사업을 진행, 정부 자체에서 정보 보안에 앞장서고 있는 상황이다.
DSR은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스타 클라우드에 이번 클라우드형 WAF 서비스 출시하게 됐다.
DSR과 제휴를 맺은 ‘와플 클라우드’는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한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용 웹방화벽이다. 펜타시큐리티의 ‘와플’은 일본 최대 IT기업 중 하나인 소프트뱅크텔레콤의 ‘화이트 클라우드’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DSR에서는 ‘와플 클라우드’의 성능을 알리고 펜타시큐리티에서 발간한 웹공격동향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한 SCSS-WAF의 신규 이용자도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김덕수 전무는 “일본은 한국에 비해 클라우드 도입률이 30% 이상 높은 클라우드 컴퓨팅 선진국이지만,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초기 진입 단계라고 볼 수 있다”며 “일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이 의료, 금융 등 여러 분야로 확대되고 있어 ‘와플 클라우드’ 도입 고객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 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 2016. 0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