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SW품질대상]최우수상-펜타시큐리티 `디아모`

D'Amo KMS

디아모(D’Amo)는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이 지난 2004년 상용화 후 3200여개 구축 사례로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이다.
디아모는 정보기술(IT) 인프라를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네트워크 등 각 계층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시스템 전체에 적용 가능한 6가지 암호화 방식과 14종 컴포넌트로 고객 환경에 적합한 데이터 암호화 플랫폼을 구현했다.
디아모 데이터 암호화 플랫폼 구축 기반은 ‘디아모 KMS(Key Management Server)’다. KMS는 국내 유일 CC인증을 획득한 하드웨어 일체형 키 관리 서버다. 다양한 암호화 환경 이슈를 관리도구 하나로 운영한다. 다른 제조사 솔루션과 높은 호환성을 갖췄다. IT 시스템 전반에 걸쳐 통합적인 키 관리를 지원한다.
디아모는 체계적이고 중앙 집중적 로그 관리가 가능하다. ‘디아모 LMS(Log Management System)’는 로그 통합 관리로 실시간 모니터링, 대량 복호화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 관리 기능을 더했다.
디아모는 논액티브엑스(Non-ActiveX), 논플러그인(Non-Plugin) 기반 웹 표준 보안 솔루션과 판매시점관리(POS), 병원관리 시스템, 의료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폭넓은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한다. 단순 솔루션이 아닌 암호화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펜타시큐리티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도입과 이용률이 높아지자 이에 적합한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지난해 APN(Amazon Partner Network) 기술 파트너로 등록했다. 올해 국내 보안업체로는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데이터 암호화 플랫폼 ‘디아모 AWS(D’Amo for AWS)’를 출시했다. AWS 기반 데이터 보안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이석우 대표는 “대한민국SW품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스럽다”며 “보안시장 선도기업 자부심을 갖고 보안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디아모만의 기술력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 전자신문http://www.etnews.com// 2015. 1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