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K4 인증 1호 침입탐지시스템(IDS)와 보안서비스를 한번에

Penta Security logo

2001년 10월 22일
◇ Siren-COPS 침입탐지시스템 보안서비스 패키지 출시
◇ 펜타시큐리티시스템 Siren3.0 IDS + 썬의 유닉스 서버 + 코코넛의 보안서비스가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
◇ 1호 K4 인증 IDS에 안정된 운영을 위한 서비스까지 결합한 맞춤 상품
2001년 10월 22일 – 엔터프라이즈 정보 보안 전문 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이사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 정보 보안 서비스 전문 기업 ㈜코코넛(대표이사 조석일, www.coconut.co.kr)과 유닉스 서버 선두 업체 한국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이상헌, www.sun.co.kr)는 10월 22일 K4 인증 침입탐지시스템과 보안 서비스를 안정된 유닉스 서버 플랫폼과 함께 제공하는 Siren-COPS 특별 패키지 상품을 한시적으로 출시했다.(지역: 서울/경기 기간: 12월31일까지)
‘Siren COPS’는 3개사의 주력 제품인 펜타의 침입탐지시스템 사이렌3.0, 코코넛의 보안 서비스, 그리고 썬의 유닉스 플랫폼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네트워크 트래픽 양에 따라 10Mbps, 50Mbps, 100Mbps, 그리고 기가급 패키지 등 네 가지 상품으로 구분된다.
싸이렌 3.0은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정부가 인증하는 보안 솔루션 등급인 K4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서, 안정성과 확장성을 특징으로 하는 솔라리스(썬의 유닉스 운영체제) 환경 기반으로 되어 있으며, 이미 정통부, 국방부, 법무부, 대검찰청, 포스코, 주택은행, 삼성증권 등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 기관 대기업 등에 450 여 카피 이상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는 업계 1위의 침입탐지시스템이다.
금번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플랫폼 서버와 침입탐지 솔루션과 더불어, 사전 진단 및 서버 보안 강화, 설치 및 사후 관제와 리포트, 80만원 상당의 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쿠폰과 보안 패치 정보 제공 등 일련의 보안 서비스까지 포함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이석우 사장은 “갈수록 보안에 있어서 관리의 문제가 강조되고 있는데다가, 침입탐지시스템은 구매와 설치 못지 않게 그 이후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이 중요한 솔루션이다. 따라서 이번 패키지 상품은 솔루션 및 서버와 함께 고수준의 보안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보안 환경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것이다.”라고 이번 제품의 출시 의의를 설명했다.
(* 제품 문의 Hot line: T. 02-6007-0123)
K4 등급이란?
공공기관에 공급하는 정보보호시스템 제품의 기능과 효과를 검토하고 보증하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평가인증 제도의 등급 중 하나. 최저 등급인 K1에서 최고 등급인 K7까지 나뉘어진 평가인증 등급 중 공공분야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K4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는 공공이나 민간분야 수요처에 제시할 수 있는 제품의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이 된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1997년 7월 21일 설립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PKI를 포함한 암호학, 침입탐지, 싱글사인온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으로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정보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이다. 펜타의 전 제품은 국내와 해외의 보안 관련 주요 표준 및 규약을 모두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보안 산업의 발전 방향과 부합하는 가장 최신의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PKI 솔루션 아이작(ISSAC), PMI와 싱글사인온을 결합한 아이사인(ISign) , 국내와 미국 특허를 획득한 데이터 암호화 알고리즘 파카(PACA) 그리고 침입탐지시스템 사이렌(Siren) 등이 펜타시큐리티를 대표하는 제품이다. 현재 펜타는 행정자치부, 금융감독원, 주택은행, 대우증권 등 주요 공공기관과 금융 기관에 PKI솔루션과 암호 관련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다수의 정부 및 금융권 고객들이 펜타의 침입탐지시스템, 사이렌을 사용하고 있다.
㈜코코넛
1999년 9월 21일 설립된 보안 서비스 전문업체로서, 안철수 연구소, 펜타시큐리티시스템,  데이콤아이엔, 지앤지네트웍스, 한솔텔레컴 등 5개사의 기술과 노하우 및 자본의 공동 투자를 통해 설립된 회사이다. 단순한 보안 솔루션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24시간 감시 및 관리하는 보안호스팅 서비스를 비롯, 보안클리닉, 보안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의해킹-보안상태진단-보안컨설팅-24시간 관리 감시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컨설팅인 ‘온고잉 보안 컨설팅’을 시장에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