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WAPPLES, 비대면 기능으로 공공·교육 부문 공급 확대

 

정보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자가점검기능, 정기점검도구와 같은 비대면 관리 기능으로 인해 자사 웹방화벽 ‘WAPPLES(와플)’의 공공 및 교육 부문 공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의 지능형 웹방화벽 ‘WAPPLES(와플)’>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점차 비대면 업무환경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 장비 혹은 보안 장비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대면 기술지원이 필요해 기능 자동화 및 비대면 기술지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업계 최초로 자사 웹방화벽 ‘WAPPLES’에 자가점검기능, 정기점검도구, Tech 365 등 비대면 기술지원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 기술지원기능은 운영 중 발생 가능한 잠재적 문제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관리자에게 실시간 전송하는 동시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엔지니어의 직접적인 대면 조치를 최소화한다. 또한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Tech 365’ 서비스를 통해 대면 기술지원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가 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 보안사업본부장 김태균 전무는 “현재 비대면 환경은 웹 애플리케이션에 부하가 집중되어 웹 보안 부문의 부담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라며, “비대면 환경에서도 대응력이 충분히 입증된 ‘WAPPLES’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웹보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