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 2025’ 성료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가 여의도 FKI 타워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Penta Conference Advanced Knowledge Exchange) 2025’를 개최했다.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 2025
![]()
▲ PENCAKE 2025에서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10인의 기술 발표 세션이 진행되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PENCAKE는 펜타시큐리티 개발 구성원들의 도전 경험 및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이자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자 간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펜타시큐리티 김태균 대표의 개회사로 문을 열었다. 오전에는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 이사와 김규태 파운트파이낸스 CPO가 초청 연사로 참석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소영 이사는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라는 주제로 파트너십의 중요성과 협업의 가치에 대해 강연했으며, 김규태 CPO는 ‘ChatGPT 및 AI 툴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및 효율화’를 주제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AI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
▲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컨퍼런스 PENCAKE 2025
오후에는 컨퍼런스의 하이라이트인 펜타시큐리티 개발자 10인의 기술 발표 세션이 진행됐다. ▲양자암호 BB84 프로토콜 ▲SW 사내 공급망보안 시스템 ▲AI 코딩과 바이브 코딩 등을 비롯해 총 10가지의 다채로운 기술 발표가 이어졌으며, 우수 발표자 시상식도 열렸다. 강연과 발표 외에도 행운의 선물 뽑기, 즉석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되어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대표는 “양자암호, 공급망보안, AI 코딩 등 최신 보안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를 통해 펜타시큐리티 개발자들의 기술적 시야를 확장하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실전 중심의 지식 공유 문화를 이어가며 글로벌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