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SQL Server, DB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출시

Penta Security logo

2006년 10월 27일
펜타시큐리티, SQL Server, DB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출시
Plug-In 방식의 SQL Server 암호화 첫 제품
· D´Amo for SQL Server 1.0 출시
· 국내 최초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MS SQL Server 암호화 제품
· 기존 오라클 DB 고객에 이어 MS SQL Server 고객에 까지 서비스 확대
· 일본 DB보안시장 전략적인 공략 발판 마련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 李錫雨)는 지난 04년 Oracle DB암호화 솔루션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MS SQL Sever DB암호화 솔루션인 ´D´Amo(디아모) for SQL Server 1.0´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D´Amo(디아모) for SQL Server 1.0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MS SQL Server 암호화 제품이라는 것이다.
D´Amo는 기존의 응용프로그램을 전혀 변경 없이 DB 내 저장된 중요 데이터를 컬럼 단위로 암호화, 보안계정 기준의 접근통제, 세밀한 감사 기능을 수행하며, DB 운영과 보안 관리를 분리하여 전문적인 DB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 시스템 환경은 업무 특성에 따라 다양한 DB를 운용하고 있어 데이터 암호화 시 대상 DBMS의 확대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D´Amo는 이러한 고객의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이기종 DB간 암호화 키 등의 보안정책을 동기화 하는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전사적인 DB 보안 구축이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기존의 오라클용 D´Amo 와 통합형 관리도구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사용자의 사용성과 운영의 효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D´Amo for SQL Server 1.0는 MS SQL Server 고객들의 DB보안을 위해 개발되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라클 DB에만 한정되어 판매되던 D´Amo를 MS SQL Server까지 확대 판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과 동시에 매출증진에도 기대가 크다. 이를 기반으로 일본 DB보안시장의 전략적인 공략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D´Amo는 현재 오라클 DB용 제품으로는 약 100여개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MS SQL Server용 제품의 경우 제품 출시 전부터 개발 요청이 있었던 여러 고객사들로부터 도입 및 적용 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