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SAP 암호화, HANA DB 인증 획득

SAP HANA DB 환경서 안정적인 암호화 제공…“SAP ERP 보안 강화해 나갈 것”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디아모(D’Amo) 포 SAP’가 SAP의 ABAP 애드온 디벨롭먼트(ABAP Add-On Deployment) 인증을 획득해 HANA DB를 위한 암호화 지원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SAP는 많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경영 및 관리를 위한 자원관리(ERP)시스템으로, 기업의 중요한 정보들이 들어있어 철저한 보안이 필요하지만 데이터구조나 하부시스템을 수정하기 어렵다. 특히 SAP의 경우 데이터의 길이나 형식을 변경하는 일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일반적인 암호화 솔루션으로는 암복호화가 불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는 고도화된 암호화 기술을 바탕으로 SAP 암호화 솔루션인 디아모 포 SAP를 2012년 출시했고, 2014년에는 SAP 본사의 보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HANA DB 연동에 관한 것으로, SAP가 HANA DB와 해당 애플리케이션 간 연동에 대해 검증 후 해당 소프트웨어 개발사에 부여하는 것이다.

SAP는 기존에 사용하던 써드파티 DBMS 대신 자체적으로 개발한 HANA DB를 적용하고 있어, 펜타시큐리티는 SAP ERP를 구축한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디아모 포 SAP를 사용할 수 있도록 HANA DB 환경에서의 암호화 인증을 준비해 왔다. 이를 통해 SAP HANA 환경에서 SAP의 암호화 방식인 형태 보존 암호화(FPE)와, 토크나이제이션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했으며, 데이터 암복호화, 접근제어, 감사 및 키관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전무는 “SAP 보안은 기업 정보보안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해 초 SAP S/4HANA 출시 직후부터 DB 환경 최적화에 대한 인증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며 “국내 최초로 HANA DB와의 연동을 인증 받은 만큼, 디아모 포 SAP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보장하는 SAP ERP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2016. 02. 19]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