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SAP독일본사로부터 EAM 솔루션 ISign, SAP인증 획득

Penta Security logo

2003년 9월 7일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 李錫雨)은 자체 개발한 EAM솔루션인 ´ISign´이, SAP독일 본사로부터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정유사의 SAP솔루션에의 실제 구축사례를 통해 SAP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ISign´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SAP의 ERP솔루션과 연동함에 있어 SAP에서 정한 모든 표준을 수용하여 완벽한 호환성을 인증받게 된 것이다.
ISign은 SSO(Single Sign On)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면서 고객의 전산환경에 대한 통합권한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EAM(Extranet Access Management)솔루션으로 X.509의 PKI(Public Key Infrastructure)와 PMI(Privilege Management Infrastructure)를 기반으로 안전한 사용자 인증과 권한관리체계를 구현하며, 디렉토리를 이용하여 분산시스템의 통합을 지원한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 이번 인증의 획득은 SAP본사로부터 ISign의 실제 구축사례를 통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받은 것으로 국내 EAM솔루션을 세계에 홍보하는 효과를 얻게 됨과 동시에 ISign의 해외 수출이 보다 유리한 입장에 설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하반기 집중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에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국내 정유사의 SAP솔루션에 ISign을 통한 SSO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으며, 한국방송공사, 경기도청, 동아일보, 포스데이터 등 10여개 이상의 사이트에 통합인증관리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있다.
**회사 및 제품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하여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SSO ,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고객으로는 행정자치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 등에 자사 보안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다.
– ISign제품소개 2000년 6월 출시한 ISign(현재 V2.3) Web 및 C/S 환경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상이하게 관리되던 사용자와 서비스 그리고 인증 및 접근제어 방식을 통합하여 시스템 및 자원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인증 및 권한정보를 부여함으로써 한번의 로그인으로 자신에게 허가된 모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싱글사인온(SSO) 환경을 제공하는 EAM 솔루션이다. ISign은 기존의 ID/Passwrod 방식과 더불어 인증서 기반의 안전한 사용자 인증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스마트카드, 스마트키, 지문인식 마우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준다.
[SAP인증이란?] SAP솔루션과 연동함에 있어 SAP에서 정한 모든 표준을 수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하고, 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SAP본사에서 인정하는 것이다.
* 보충취재 및 문의
펜타시큐리티 마케팅팀 윤영필(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