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ISign+’로 FIDO2 인증 획득

펜타시큐리티, ‘ISign+’로 FIDO2 인증 획득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자사의 인증 플랫폼 ‘ISign+(아이사인플러스)’가 FIDO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ignPlus_BI

<펜타시큐리티의 인증 플랫폼 ‘ISign+(아이사인플러스)’>

 

키보드 등 전통적 도구를 이용한 정보 입력이 용이하지 않은 IoT 및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사용자 인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FIDO’란 온라인 환경에서 정보 입력 없이 지문, 홍채, 정맥 등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기술의 국제표준규격이다. 기존 ‘FIDO1.0’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 중심의 생체인증을 지원했으나 ‘FIDO2’에서는 운영체제(OS), 웹 브라우저 등으로 지원 영역이 확장되었다.

 

이번에 FIDO2 인증을 획득한 펜타시큐리티의 ‘ISign+’는 사용자 신원을 식별하고 사용자의 인증정보를 전달하는 채널과 인증과정을 검증하는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인증 플랫폼이다. 서버에 대한 권한을 사용자마다 다르게 적용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단순 SSO(Single Sign On, 통합인증)에 비해 강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ISign+’는 FIDO2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OTP, PKI 인증서, 생체인증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제공하게 되었다.

 

펜타시큐리티 남경문 기획실장은 “ISign+는 ID/PWD, OTP, PKI 인증서, 생체인증 등 인증수단에서부터 인증서버에 이르기까지 인증체계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인증 플랫폼이다. 이번 FIDO2 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 IT 환경뿐 아니라 급변하는 IoT 환경에서도 다양하고 안전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