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와플´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Penta Security logo

2006년 8월 18일
펜타시큐리티, ´와플´ CC인증 평가계약 체결
– WAPPLES-100/1000 두 개 모델 동시 계약으로
–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유일 제품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 李錫雨)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와 능동형 웹 보안 게이트웨이 제품인 ´WAPPLES(와플)´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평가계약을 체결했다.
평가등급은 EAL4 등급이며 고속 네트워크 모델인 와플-1000과 일반 네트워크 모델인 와플-100 두개 제품에 대해 각각 평가계약을 체결하여 CC 평가 대상인 웹 방화벽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와플-100과 와플-1000 두 가지 모델에 대한 동시 평가계약 체결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모든 환경에 검증 받은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CC 평가를 통해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웹 방화벽 제품으로는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인증된 제품이 없는 상황에서 인증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그 자체만으로도 수요 증가와 구매 결정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하반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펼쳐 고객 사이트를 증가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윤영필 팀장 / Tel. 02-769-9816 / e-mail : ooly@penta.co.kr
김의경 과장 / Tel. 02-769-9837 / e-mail : ekkim@penta.co.kr
회사 및 제품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소개>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97년 7월 설립하여 국내 보안 1세대 전문기업으로 PKI를 포함한 암호, 침입탐지시스템, SSO, EAM 등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고객으로는 행정자치부, 정통부, 국방부, 금융감독원, 국민은행, 대우증권,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다수 주요 공공, 금융기관 등에 자사 보안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다.
<WAPPLES 제품소개>
웹 보안 게이트웨이 WAPPLES는 OWASP의 10대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성을 포함한 웹 공격으로부터 웹을 보호한다. SQL Injection이나 XSS 같은 웹 공격을 탐지할 수 있는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접근만을 허용하는 Positive Security Model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정보 유출을 막고 허용된 URI, method만을 통과시켜 보다 안전한 웹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보안 기록과 더불어 웹의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Dashboard를 통해 시각화하여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Docking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 구성을 할 수 있다.
WAPPLES는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네트워크나 웹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간단하게 설치, 운용이 가능하고 In-line 방식(Gateway) 또는 역프록시(reverse proxy) 형태로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