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PALLET X’ 출시

펜타시큐리티,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PALLET X’ 출시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금융권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용 암호화폐 지갑 어플라이언스 ‘PALLET X(팔렛 엑스)’를 출시했다. 여러 사람에게 권한 분리가 가능한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은 ‘PALLET X’가 최초이다.

[펜타시큐리티] PALLET X

<펜타시큐리티의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PALLET X’>

 

암호화폐 거래는 사용자의 개인키와 공개키를 사용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가장 심각한 위협인 키 탈취를 막기 위해 키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보관하는 일, 즉 키 관리가 암호화폐 보안의 핵심이다.

 

펜타시큐리티의 ‘PALLET X’는 금융권 보안 수준의 사양을 갖춘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어플라이언스로서, 키 생성 및 사용자 인증 등 모든 키 관련 작업을 외부접근이 불가능한 신뢰실행환경(TEE)에서 처리한다. 또한 지갑에 접근하려면 복수의 키가 필요한 ‘멀티 시그(Multi-Signature, 다중 서명)’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기업 업무 환경에 맞는 구조를 반영하는 한편 거래소 파산이나 서버 해킹 등 극단적 위험 상황에서도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PALLET X’ 외에도 자체 개발 블록체인 알고리즘과 거래 프로토콜을 적용한 ‘Penta Secure Wallet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기기, IoT 전용 블록체인 칩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보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암호화폐 보관을 의뢰하는 기관들을 위한 커스터디 서비스 솔루션 ‘Penta Secure Custody Platform’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전무는 “최근 대기업 시장 진입 등을 볼 때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은 주류화 및 본격화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보여진다. 클라이언트에서 서버까지 전반적 블록체인 지갑 플랫폼을 완비한 펜타시큐리티가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의 기술적 기반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