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최신 웹 취약점 트렌드 분석 보고서 발간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익스플로잇(Exploit)-DB의 웹 취약점 관련 항목을 분류 및 분석한 ‘웹 취약점 트렌드 분석 보고서’(EDB 분석 보고서)를 매월 발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에서 발간하고 있는 ‘웹 취약점 트렌드 분석 보고서’는, 전세계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는 익스플로잇-DB의 최신 웹 취약점을 펜타시큐리티의 보안성 평가팀이 분석, 가장 최신의 웹 취약점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다.

또한, 펜타시큐리티에서는 해당 분석 결과를 자사의 웹방화벽 제품인 와플(WAPPLES)의 공격 탐지 능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각 웹 취약점의 위험도 및 영향도 분석은 물론, 특정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의존도가 있는 웹 취약점 정보까지 정리되어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도 본 보고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최신의 웹 취약점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연구소장 겸 CTO는 “안전한 웹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웹보안 솔루션 적용은 필수이며, 이와 더불어 최신의 웹 취약점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보안 정책 및 운영에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시도되는 새로운 공격에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매월 발간하는 웹 취약점 트렌트 분석 보고서는 펜타시큐리티의 홈페이지(www.pentasecurity.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운로드 바로가기-클릭]

[[기사 원문 보기 – 파이낸셜뉴스 www.ajunews.com 2014. 08. 22]]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