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방화벽 와플 ‘하트블리드’ 위험으로부터 안전

암호화 및 웹 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는 자사의 웹방화벽 와플(WAPPLES)이 최근 ‘인터넷 발명 이후 최악의 버그’라는 악명과 함께 세계적으로 최대의 보안 이슈로 급부상한 ‘하트블리드 취약점’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고 14일 발표했다.펜타시큐리티의 웹방화벽 와플은 ‘하트블리드 취약점’ 위험의 모태인 OpenSSL이 아니라 자체 개발한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사용하고, 일부 기능에 한해 OpenSSL 모듈을 쓰기도 하지만 이미 충분히 안정성이 검증된 버전만을 제한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보안도구는 오직 높은 보안성으로만 판단되어야 한다. 높은 보안성은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보유한 기술, 그리고 기존 외부 기술에 대한 철두철미한 안전성 검증 노력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다”고 말하고, “가벼운 시류에 편승하지 않고 엄격한 개발철학에 따른 결과, 와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안전성을 확보한 웹방화벽이라고 자신한다. 현재 와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안심하고 뉴스 속보에 동요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dailygrid.net/ 2014. 04. 14]]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