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ISO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정보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에 이어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세계적으로 사용자 개인정보 등 데이터 보호 규제가 강화되고 구체화됨에 따라 정보보안 법령 준수, 보안정책 및 대응체계 유무 등 기업의 안전성 평가 기준도 엄격해졌다. 특히 빈번히 발생하는 기업 정보유출 사고에 따른 사회적 우려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ISO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 등 ISO 인증 보유는 국내외 각종 프로젝트 사업 참여의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이에 펜타시큐리티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에 이어 ‘ISO 27001’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으로 손꼽힌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원들의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ISO 9001’은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ISO가 제정한 기준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음을 인증하며, ‘ISO 14001’은 환경적 건전성과 지속가능성을 포괄하는 경영전략을 도입하고 시행하는 기업임을 인증한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국제 표준과 인증은 기업활동 리스크 분석 및 평가라는 본래 목적 외에도 세계시장 경쟁에서의 공평성 기준이기도 하다”며, “이번 ISO 보안·품질·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입증된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공공사업 활동 폭을 넓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