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인기상품] 지능형 웹방화벽-펜타시큐리티시스템 ‘WAPPLES(와플)’

wapples_front

[전자신문 인기상품] 지능형 웹방화벽-펜타시큐리티시스템 ‘WAPPLES(와플)’
자체 개발 엔진 탑재해 미확인 공격 대응

정보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지능형 웹방화벽 ‘WAPPLES(와플)’이 2018년 하반기 ‘전자신문 인기상품’으로 선정됐다.

WAPPLES WAF Device

<펜타시큐리티의 지능형 웹방화벽 ‘WAPPLES(와플)’>

 

펜타시큐리티의 ‘WAPPLES’은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특화된 웹방화벽(WAF)으로 전반적 웹 공격에 대응하고 정보 유출, 부정 로그인, 웹사이트 위변조 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논리분석탐지 ‘COCEP’ 엔진을 탑재함으로써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종 공격에 대해서도 대응 가능하며, 고성능 웹방화벽임에도 미탐율과 오탐율이 적어 국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최근 버전 업그레이드된 ‘WAPPLES 5.0’은 10대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OWASP TOP 10)에 대한 보안정책을 강화하고, 자동화 툴에 의한 부정접근 방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보안성을 한층 더 높였다. 탐지 룰 보강과 예외처리 등의 기능을 개선해 WAF 효용성의 기본인 탐지 성능을 대폭 높이고, 설정 및 로그 DB 관리 이분화, 백업과 복구 기능 등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전체 UI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머신러닝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 프로세스별 CPU 사용량 등 상태를 실시간 자가 점검하고 상황에 대응한다. 수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전에 설정한 위험 단계에 이르기 전에 상황을 운영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사고 발생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복수의 WAPPLES을 사용하는 고객은 ‘WAPPLES Control Center’를 통해 환경 전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WAPPLES Control Center’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혼용 등 복잡한 환경에서도 정책 일원화 및 이관이 용이하며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WAPPLES’은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반’이 선정하는 ‘올해의 웹방화벽’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WAF 부문에 4년 연속 등재되는 등 국내 시장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 제품으로서 다수의 레퍼런스를 축적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8121700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