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rypt, TU-Automotive Awards 2019 수상

TU-Automotive Awards

자동차보안 솔루션 AutoCrypt(아우토크립트)가 TU-Automotive Awards에서 Best Auto Cybersecurity Product/Service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TU-Automotive는 매년 세계 최대 자동차 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자동차 산업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여 TU-Automotive Awards 시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 TU-Automotive Awards에서는 Mitsubishi Motors가 올해의 OEM 부문을, Honda가 Best Connected Product/Service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아우토크립트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커넥티드 모빌리티 환경에서의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아 Best Auto Cybersecurity Product/Service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우토크립트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미래차 환경에서 안전한 보안을 제공합니다.

TU-Automotive Awards 2019

[TU-Automotive Awards 2019 수상자 확인하기]

 

자동차보안 솔루션, AutoCrypt

펜타시큐리티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마트카 환경에서의 보안 위험을 인식하고 2007년부터 이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게이트웨이 및 접근 지점을 고려하여 암호화를 통해 통신 채널을 보안하는 방법을 개발하였으며 자동차 주행 환경에 영향을 주는 여러 인프라들과의 인증 과정을 수행하기 위하여 펜타시큐리티의 암호 및 인증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ISign+ PKI를 적용하여 제품 기술 수준을 보다 상승시켰습니다.

이에 대한 결과로 2015년 8월, 국내 최초로 자동차보안 솔루션 AutoCrypt(아우토크립트)를 출시했습니다. 아우토크립트는 차량용 인증시스템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차량으로 유입되는 해킹 공격을 어플리케이션 레벨에서 탐지하는 차량용 방화벽, 차량 내/외부에서 암호 키를 생성, 관리하기 위한 차량용 키관리시스템(KMS; Key Management System) 등을 포함합니다. 아우토크립트의 보안 기술은 글로벌 인증 기관의 표준을 충족하며 국내외 다양한 교통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를 둘러싼 여러 교통 시스템과 서비스는 아우토크립트를 통해 더욱 안전해질 것입니다.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미래차 그리고 미래차 교통의 가치를 더 해줄 기술, 아우토크립트가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