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지능형 WAAP 솔루션 ‘WAPPLES v7.0’ 신규 버전 출시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가 지능형 WAAP 솔루션 ‘와플(WAPPLES)’의 v7.0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WAPPLES v7.0
펜타시큐리티 ‘와플’은 뛰어난 확장성·안정성·고성능을 자랑하는 웹방화벽(WAF)을 기본으로 API 보안, 악성 봇(Bot) 완화, DDoS 방어 등 종합적 웹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WAAP(Web Application and API Protection) 솔루션이다. 높은 보안성과 낮은 오탐률, 고도의 운영 효율성 및 사용 편의성을 무기 삼아 지난 17년 연속해 한국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아·태 지역 웹 보안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국내외 70만 개 이상의 레퍼런스 웹 사이트에서 수집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논리 분석 COCEP 엔진과 머신 러닝(ML) 기반의 자가 점검 기능 등 ‘와플’의 기존 AI 기술에 더하여, ‘와플 v7.0’은 오늘날 보안 트렌드 변화에 특화된 최신 대응 체계를 제시한다. 현재 웹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HTTPS 처리 성능을 제고하여 암호화된 트래픽 환경에서도 높은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TLS 1.3, HTTP/2 등 최신 웹 및 보안 표준을 모두 지원한다. 그리고 사전 테스트를 통하여 오탐·미탐 위험을 최소화하고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보안 정책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 정태준 기획실장은 “이번 ‘와플 v7.0’은 HTTPS가 웹 환경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이후 WAAP 솔루션의 핵심 경쟁력으로 급부상한 암호화 통신 처리 성능 향상에 우선 집중했다”라면서, “인텔리전스 기능을 고도화하고 보안성 및 편의성을 한층 드높인 신규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기업 및 기관의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WAPPLES v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