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와플’,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부문 2년 연속 수상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 부문 2년 연속 수상 펜타시큐리티 WAPPLES

펜타시큐리티 와플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수상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의 지능형 WAAP(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솔루션 ‘와플(WAPPLES)‘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에 선정되었다.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 부문 2년 연속 수상 펜타시큐리티 WAPPLES

▲ 박성진 펜타시큐리티 보안사업부 상무(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산업부 산하 국책연구기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부 및 중기부가 후원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 부문별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서비스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서비스 인지도 및 품질 관리, 경쟁 서비스 대비 우위, 소비자 만족도 등을 두루 평가하여 가장 고득점의 우수 서비스에 시상한다. ‘사이버보안 솔루션’은 작년에 신설된 신규 부문으로, 펜타시큐리티 ‘와플’은 2024년 해당 부문 최초 수상에 이어 2년 연속해 올해도 수상하게 되었다. (* 2024.06 ‘펜타시큐리티 ‘와플’,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부문 최초 수상’)

2005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한국 웹 보안 시장 부동의 1위를 고수해 온 펜타시큐리티 ‘와플’은 높은 보안성과 낮은 오탐률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171개 국가에 보급된, 명실상부한 글로벌 WAAP 솔루션으로 성장했다. 그러한 ‘와플’의 뛰어난 확장성, 안정성, 고성능은 그대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ECaaS) 플랫폼 ‘클라우드브릭(Cloudbric)’의 코어로 활용되어, 현재 전 세계 70만여 인터넷 비즈니스와 인프라를 안전하게 사수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 정태준 기획실장은 “실제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엄선하는 국가서비스대상 선정 기준과 그 취지에 공감하며, 특히 올해는 ‘와플’ 출시 20주년을 맞이하여 수상의 의미가 더욱 뜻깊다”라면서, “앞으로도 현재 1위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경영·품질 혁신을 통해 시장 경쟁력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고객 만족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 와플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