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 로그인 솔루션 ‘eGSign’ 제주도청에 공급

2005년 1월 21일
펜타시큐리티, 원스텝 로그인 솔루션 ‘eGSign’ 제주도청에 공급
제주도청 8개 사이트, 한번 접속으로 편리한 이용가능
-원스텝 로그인으로 8개의 모든 사이트에 편리하게 접속 가능
-제주도청에 이어 인천광역시 남동구청 공급으로 판매 호조
-전자정부 및 공개키 기반 환경에 적합-전자서명(PKI) 및 공무원 전자서명(GPKI) 이용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 (www.pentasecurity.com 대표 이석우/李錫雨)는 최근 제주도청에 이어 인천광역시 남동구청에 자체 개발한 로그인(SSO) 솔루션 ‘eGSign(이지싸인)’을 잇따라 공급하며, 판매 호조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제주도청에는 제주넷, 제주메일, 중소기업홈, 관광정보, 전자상거래, 교육정보SMS, 제주 e마을 등 8개 사이트에 ‘eGSign(이지싸인)’이 적용 구축되었다.
이로 인해 제주도청에서 운영하는 각각의 사이트는 포털과 같이 우선적으로 로그인 하는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고, 상호 독립적으로 8개 사이트가 로그인을 수행하나, 한번의 로그인으로 8개의 모든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남동구청은 전자결재, KMS, 행자부 전자거래, 남동구 건설협회, 세무회계 등 15개 부분에 ‘eGSign(이지싸인)’이 적용되었다.
펜타시큐리티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통합적인 Log-in 관리를 하고 싶어 하지만 기존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수정해야 하고 정교한 체계를 구축해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고, 이에 좀더 단순하고 적용이 쉬운 형태의 솔루션인 ‘eGSign(이지싸인)’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개발한 SSO및 EAM 솔루션인Isign(아이싸인)과의 원활한 연동으로 무한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보다 정교하고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GSign(이지싸인)’은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시스템으로 인해 개인이 기억해야 하는 ID 와 password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요즈음, 전자서명(PKI) 및 공무원 전자서명(GPKI)을 이용해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무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텝 로그인 SSO 솔루션이다. 특히 펜타시큐리티가 GPKI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발된 만큼 전자정부 인프라와 유기적으로 연동된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eGSign은 일관된 패러다임 위에서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부담 없이 채용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고자 하는 펜타시큐리티의 노력이 낳은 첫번째 작품이다. 같은 맥락에서 개발되어 현재 큰 반향을 얻고 있는 DB암호화 솔루션인 D’Amo(디아모)와 출시 예정인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보안시스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펜타시큐리티, 원스텝 로그인 솔루션 ´eGSign´ 제주도청에 공급…(1/21_뉴스와이어:정보과학)
펜타시큐리티, 제주도청 등에 로그인 솔루션 공급…(1/21_datanet:뉴스브리핑)
[시큐리티라운지]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이지싸인(eGSign)` 공급…(1/24_DT:컴퓨팅)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